예동물병원 062-945-8277 예동물병원 062-945-8277

예동물병원


Group: CAT
터키시 앙고라(Turkish Angora/Angora)  


터키시 앙고라(Turkish Angora/Angora)

원산지 : 터키
체중 : 2.6∼3 kg 내외
털색 : 단색, 줄무늬, 어두운 회색, 두가지 이상의 색이 섞인 것등 다양함 (초콜렛색, 라벤더색, 포인트 얼룩무늬가 있는 것은 제외됨)
특별한 점 : 눈의 색깔이 좌우가 다른 것도 있다
크기: 중간급
털종류 : 중장모종
발생형태: 자연 고정종

▣ 생김새
턱 쪽으로 갈수록 좁아지고 뒷머리가 평평한 작거나 중간정도 크기의 머리에 크고 둥글며 약간 기울어진 모양의 눈과 양쪽 귀사이의 간격이 가깝고 긴 털이 나 있으며 머리 높이 똑바로 서있는 뾰족한 커다란 귀를 가지고 있다. 탄탄한 근육질로 되어있는 늘씬한 몸과 가느다란 목의 길이가 약간 긴 편이며, 가슴의 폭이 좁고 어깨의 넓이와 엉덩이의 넓이가 같으며 엉덩이가 어깨보다 약간 높게 위치한다. 길고 늘씬한 다리는 뒷다리의 길이가 더 길고, 끝 쪽 방향으로 점차 가늘어지는 긴 꼬리를 가지고 있다. 비단결처럼 부드럽고 윤기가 있는 중간 길이의 가는 털이 몸 전체에 자라나 있으며, 약간의 속 털을 가지고 있고,목 둘레와 꼬리에 긴 털이 풍부하게 나있는 것이 특징이다.
균형 잡힌 길고 날씬한 몸과 부드러운 중장모의 털을 가지고 있다

▣ 성격
어떤 일에나 호기심이 많고 지적이며 머리가 영리하다. 깔끔한 것을 좋아하고, 우아하고 품위 있는 몸놀림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활달하고 외향적이어서 뛰어다니며 놀거나 장난치는 것을 아주 좋아한다. 주인에 대한 애정이 아주 깊은 편이며 애교를 잘 부리고 사람의 손길을 두려워하지 않는 온화하고 안정감 있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지적이고 활발하며 호기심이 많다.

▣ 가족
품위있고 안정감 있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파트에 사는 사람에게도 적합하며, 장난치기와 뛰어다니며 놀기를 좋아하는 활달한 성격이므로 애완동물과 함께 놀아주는 것을 즐기는 사람에게도 알맞다. 주인에 대한 애정이 깊기 때문에 집에서 일을 하는 사람에게도 어울린다. 아파트에 사는 사람이나 애완 동물과 놀아주는 것을 즐기는 사람

▣ 손질법
가늘고 긴 부드럽고 윤기 있는 털을 잘 가꿔주자
몸 ▷▶ 목둘레에 있는 긴 털은 태어난 지 1년 이상이 지나야 풍부하게 자라나며, 배에는 약간 구불거리는 긴 털이 자라나므로 엉키지 않도록 자주 빗질을 해주고, 특히 털이 엉키기 쉬운 부분인 겨드랑이에 난 털을 꼼꼼하게 빗겨준다.
다리 ▷▶ 발가락 사이에 길다란 털이 많이 나 있어서 뛰어다니며 놀다가 쉽게 더러워지기 때문에 놀고 난 다음에는 마른 수건으로 닦아서 발바닥에 묻은 더러움을 없애준다.
털 ▷▶ 촘촘하게 나있는 약간의 속 털과 중 장모 길이의 부드럽고 윤기 나는 가느다란 털이 풍부하게 나있으므로 세심하게 빗질을 해주어서 빠진 털을 제거해 주고 혈액 순환이 잘 되도록 해준다. 목욕은 일주일에 한번 정도 해주고, 속 털을 가지고 있으므로 털을 잘 말려 준다.

▣ 특징찾기
1. 눈이 크고 긴 털이 나있는 쫑긋 선 커다란 귀가 있다.
2. 어깨 사이의 넓이와 엉덩이의 넓이가 같다.
3. 목둘레와 꼬리에 길고 풍성한 털이 나있다.
                   

ⓒ Copyright 1999~   TECHNOTE-TOP / TECHNOTE.INC,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등대로712 예동물병원 c65hoi@naver.com
TEL : (062) 945 - 8277 (상담환영) / 716 - 8277 (미용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