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동물병원 062-945-8277 예동물병원 062-945-8277

예동물병원


Group: CAT
러시안 블루(Russian Blue)  


러시안 블루(Russian Blue)

원산지 : 영국
체중 : 3∼3.5 kg 내외
털색 : 청색 빛을 띠는 밝은 회색, 몸의 말단부는 은색
특별한 점 : 아주 조용하며 거의 울지 않는다. 행운의 징조로 여겨짐.
크기 : 날씬한 중형
털종류 : 단모종
발생형태 : 자연 발생종

▣ 생김새
전체적으로 삼각형 모양을 띠고 있는 폭이 넓은 머리에 약간 뭉툭한 형태의 주둥이를 가지고 있으며, 양쪽의 사이가 먼 초록빛의 커다란 타원형의 눈과 간격이 멀리 떨어져 있는 뾰족하고 커다란 귀를 가지고 있다. 갸름한 목과 부드러운 곡선을 가지고 있는 몸은 탄탄한 근육으로 되어 있으며 얇고 기다란 다리에 끝으로 갈수록 가늘어지는 긴 꼬리를 가지고 있다. 털이 짧고 부드러우며 매끄럽고, 속 털과 겉 털이 빽빽하게 나있기 때문에 만지면 폭신한 느낌이 든다. 몸 전체가 일정한 밝은 푸른빛을 띠고 있으며, 털끝이 은색을 띠고 있어서 신비스럽게 빛나는 것이 특징이다.
푸른 은회색의 털이 나있는 날씬한 몸과 섬세한 뼈대, 근육질 몸매가 특징

▣ 성격
우아하고 당당한 자태를 가지고 있으며, 언제나 온순하고 조용하며 내성적인 성격이다. 느긋하고 다정하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이나 다른 애완동물 과도 잘 어울린다. 함께 사는 가족들에게는 믿음이 깊고 애교가 많으며 어울려 노는 것을 좋아하지만, 처음 본 사람들에게는 경계심이 많아서 낯을 많이 가리는 편이다. 호기심이 많고 활동적이며 높은 곳에 올라가는 것을 좋아한다. 조용하고 충성심이 깊으며 낯을 많이 가린다

▣ 가족
온순하고 얌전하며 다정하기 때문에 어린아이가 있는 집에 적합하다.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고 애교가 많으며 느긋하기 때문에 집에서 일을 하는 사람이나 다른 애완동물을 기르고 있는 사람에게도 알맞다. 호기심이 많고 활동적이어서 함께 놀아주는 것을 즐기는 사람에게도 어울린다. 조용하고 잘 울지 않기 때문에 아파트에 사는 사람에게도 알맞다.
어린이가 있는 집이나 다른 애완동물을 기르고 있는 가정

▣ 손질법
짧고 조밀하며 부드러운 털을 가끔씩 빗겨주자
눈 ▷▶ 태어난 직후에는 초록색의 눈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황갈색으로 바뀌었다가 다시 짙은 초록색으로 바뀌는 것이 정상적인 성장 과정이다.
몸 ▷▶ 활동적인 성격이기 때문에 충분한 운동과 놀이를 해주어서 건강해지고 스트레스가 생기지 않도록 해준다.
털 ▷▶털이 짧고 부드러우며 촘촘한 속 털과 겉 털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일주일에 두 세 번 정도 빗겨서 빠진 털을 제거해주고 몸의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 준다.

▣ 특징 찾기
1. 눈 사이가 넓은 삼각형의 얼굴에 크고 뾰족한 귀가 있다.
2. 몸과 다리가 전체적으로 길고 날씬하며 근육질이다.
3. 선명하고 화려한 초록색의 눈을 가지고 있다.

멋진 털을 지난 겨울의 요정
특히, 러시안 블루는 고양이중에서 알 수 없는 신비로움을 풍기는 것 같습니다.
웬지 더 차갑고 웬지 더 매혹적일 것 같은 고양이 러시안 블루는 이름과는 다르게 1800년 영국에서 인위적으로 발생된 고양이입니다.
단모종의 고양이로 체형은 포린타입, 체중은 3~5.5kg 정도 되는 아담하며 그린 칼라의 눈과 블루 칼라의 털색이 묘하게 잘 어울리는 고양이지요. 러시안 블루의 털은 두툼한 더블 코트로 짧고, 밀접하게 자라며, 융단과 같은 감촉을 지니고 있답니다.

코브라 헤드라고 하는 모습
러시안 블루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파란색 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는 이마가 편평하고, 옆에서 보면 뱀이 굽은 목을 치켜세운 것처럼 보여, 코브라 헤드라고도 불리웁니다. 러시안 블루는 실버 블루의 매끄러운 피모와 선명한 그린의 눈동자를 지닌 신비한 고양이로,"겨울의 정령" "단모종의 귀족" 등 엘레강스한 별명이 붙여져 있답니다.

이 고양이의 기원은 러시아 설, 스칸디나비아 설 등이 있지만,오늘날에는 영국인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것이 정설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19세기에 고양이 쇼에 데뷔한 경력을 지닌 유서 깊은 고양이이며,초기의 러시안 블루는 지금보다 둥근 이미지였다고 합니다.또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멸종의 위기를 맞았는데,브리더의 노력으로 그 혈통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도 하는군요.

목소리 없는 고양이라고..
러시안 블루는 섬세한 외모와는 달리 건강한 체질입니다.그리고 "목소리 없는 고양이"로 불릴 만큼 조용한 고양이로 좀처럼 울지 않는답니다.어쩌다 울더라도 매우 작은 소리로 울어,거의 들리지 않을 정도니까 혹시 고양이의 울음소리가 싫어서 고양이를 키우지 못하는 분들에게는안성맞춤일꺼라 생각합니다.
주인에게는 매우 다정하고 유순하지만, 낯을 심하게 가리고,처음 보는 사람에게는 강한 경계심을 가지고 두려워하지만 사냥감을 쫓을 때는 돌연,공격적인 면을 보이기도 합니다. 어미 고양이는 극진하게 새끼를 보살피고,수컷 역시 상냥한 성격으로, 어미나 새끼를 함께 키우면 즐거운 고양이 가족을 만들 수 있답니다.

우리나라에서 인기있는 종
머리가 좋아서 사육주를 신뢰하고 애정을 이해하는 고양이라고 말하여진다.
또 그 반면으로는 타인을 따르지 않는 성질도 있다.
한국에서 상당히 인기있는 고양이이다.
                   

ⓒ Copyright 1999~   TECHNOTE-TOP / TECHNOTE.INC,


광주광역시 광산구 어등대로712 예동물병원 c65hoi@naver.com
TEL : (062) 945 - 8277 (상담환영) / 716 - 8277 (미용예약)